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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팩트만 조회 0회 작성일 2020-09-16 11:37:0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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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신번역] #96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미국 항공엔진 부품업체 EDAC 전격인수! 국산 전투기 엔진생산 가능할까?

2019년 10월 1일 aerospace-technology.com에서 한화 에어로 스페이스가 미국 소재 항공기 엔진 전문부품업체 EDAC을 3억 달러, 한화 3,500억의 가격으로 인수했다는 기사를 실었다.

이로써 항공기 엔진 생산 능력에 날개를 달게 된 한화 에어로 스페이스. 하지만 국산 전투기에 국산 심장을 달 수 있는 날은 언제 올 수 있는 것일까? 한화 에어로 스페이스 엔지니어와 직접 인터뷰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다.
Kevin's Military Channel : KKMD ! : 2019년 10월 24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국제 해양방위사업전(MADEX)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부스에서 만난 엔지니어와 가졌던 30분 가까운 인터뷰 내용을 관련 해외기사와 함께 정리해서 만든 동영상입니다. 국산 전투기에 국산 심장을 달 수 있는 그날의 가능성을 점쳐 보시기 바랍니다.
j.j l : 고정주영씨 정신으로 만들어 보자 언젠가 만들 겠지 외국산에 수입해서 조립하면 만들 영원히 못만들 겁니다 시작해서 만들어 봐야 엔진이 뭐가 알수 있겠죠 현기차는 아직도 완벽한 엔진을 못만들어 명차가 나오지 않고 등.
조Haribo : 미국의 최 고급 기술을 엔진 부품업체의 고급 엔지니어가 결정할수있다고 믿는 사람은 없다 . 이것은 확실하다 .
Jung King : 한중일 3국은 서로 엄청난 분에 맞지 않는 국방비를 쓰고 있는데 ,,두나라가 그런다고 함부로 쫓아하다가는 국가 경제, 여타산업 발전 에 큰 문제를 일으킬수있어요.현명해지고 냉정해져야 합니다.국방비도 될수 있으면 작은 전술무기 개발- 소총,전술차량,헬기,다음세대 장갑 무기 및 차량은 그만두고 이제 좀 큰 무기 예로 급유기 대잠초계기 구축함 잠수함 조기경보기 차세대 한국 전투기등의 건조 생산에 역점을 둬야 겠어요.예로 쓸데없이 k3전차개발, k9개량 이런건 필요없어요.
Paul Cho : 항공기 엔진은 만드는 것도 문제 만들어도 문제군요...
윤신 : 두산중공업이 만든 가스터빈은 관련이 없을까요? 기사에서 보면 관련성이 많다고 하던데 제가 이쪽에 요즘 관심이 생겨서요 궁금합니다!
Denny the Davinchi : 규모경제를 따진다는거 자체가 정부의 도움없이라 보면 될겁니다. 어느나라도 미국과 러시아 외에 그렇게 많은 수주를 하는 나라가 없을겁니다. 엔진사업이 국정사업의 성격이 아니면 불가능입니다. 아마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런 와중에도 기술을 닦으며 천천히 비공식으로 개발하고 있을거라봅니다. 그리고 대략 기술력이 축적이되면 에이사 레이더가 그랬던것처럼 국정사업으로 개발하겠죠.
인생6부 : 한화에어로가 우크라이나 모터시치 인수가능성에 대한 기사는 없나요?
남박종국 : 현실적인 내용을 말해주셨군요
최태경 : 규모의 경제가 1번일까요? 카르텔이 1번일까요?
전세계에 전투기중에 미.러를 빼면 다 도토리 키재깁니다.
규모의 경제는 카르텔이 딸려오고 미.러라는 넘사벽 국가가 존재합니다.
엔진은 않하는게 더 경제적입니다.
아주 극단적인 방법은 있습니다.
우리가 KFX를 성공해서 중소형이 아닌 대형기체를 만들어서 현 공군기체 100%를 대체한다면 대략 800-900개 정도의 엔진이 필요합니다. 거기에 남북이 통일되서 북한기체도 대체한다면 1000대 이상 가능합니다. 그러면 내수가 완벽하진 않아도 50%이상 흡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가능합니다.
그게 않된다면 수입하는게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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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문의

대한FA 문 경룡
010 6208 9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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